티스토리 뷰

 

이제 컴퓨팅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제 PC가 아니다. 대신에 점점 더 많은 업무를 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 진행하게 되면서 주목하고 있는 여러 화면 중 하나가 됐다.
 
하지만 별도의 디바이스에서 작업을 한다는 것이 결합된 업무 흐름을 포기해야 한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이번 슬라이드쇼에서는 컴퓨터와 아주 잘 동기화되고, 연결되는 13종의 안드로이드 앱을 살펴볼 예정이다. 어디에 있든지 생산성을 유지시켜줄 것이다.

 

 

아스트로 파일 매니저(Astro File Manager)

 

모바일 기기에서 업무를 수행하려면 안드로이드 파일 시스템을 뒤적거리면서 이곳 저곳으로 파일을 옮겨야 하는 일이 잦다. 이 파일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숨겨져서 보이지 않는데, 아스트로를 사용하면 접근이 가능하다. 더 이상의 설명은 필요 없다.

 

아니, 사실 더 설명이 필요하다. 아스트로는 스마트폰 어딘가에 숨겨져 있는 파일을 찾을 수 있는 강력한 검색 기능과, 파일을 먼저 폰으로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여러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간에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는 “클라우드 호핑(Hopping)” 기술도 제공한다.

아스트로 파일 매니저: 무료


에어드로이드 2(AirDroid 2)

 

에어드로이드 2 앱을 사용하면 드로이드와 PC 간에 무선으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서로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관계 없다. 유용한 기능은 이것뿐만이 아니다. 에어드로이드를 실행하면 폰의 현재 위치를 정확히 알려주는 텍스트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웹 브라우저 내에서 앱 설치도 관리할 수 있다. PC에서 안드로이드로 URL을 푸시하거나 폰 또는 태블릿의 클립보드 텍스트를 PC로 복사하는 것도 가능하다.

 

에어드로이드는 정말 강력하고 유용한 앱이며, 매년 45달러의 프리미엄 가입 서비스를 신청하면 원격 폰 사용 및 카메라 조작과 같은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에어드로이드: 무료

 

 

 


폴더 싱크(Folder Sync)

에어드로이드의 무선 파일 관리 기능이 흥미롭다면 또 다른 놀라운 앱인 폴더 싱크도 확인해보길 바란다.

폴더 싱크는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동기화 규칙을 통해 폰 또는 태블릿의 폴더를 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또는 개인용 서버)에 저장한다. 스카이드라이브, 드롭박스, 슈가싱크, 박스, 우분투 원을 비롯하여 그 외에도 다양한 옵션이 지원된다. 폰에서 변경이 이루어진 경우에만, 또는 클라우드의 폴더가 업데이트된 경우에도 폴더를 동기화할 수 있고 원하는 폴더를 선택할 수 있으며 시점(예약 또는 변경 즉시)도 설정이 가능하다. 폰과 PC 사이에서 파일을 옮기는 일이 정말 간편해진다.


폴더 싱크: $2.95

 

 

 

이지테더(EasyTether)

폰에서 가장 유용한 업무용 기능은 때에 따라서 모바일 인터넷 연결 기능이다. 외부에서 노트북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모바일 인터넷 연결의 소중함을 절감할 수 있다. 약정 상품에 따라 무선 핫스팟 기능이 기본적으로 포함되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이지테더를 사용하면 된다.


이지테더는 폰을 루팅하지 않고도 USB를 통해 노트북을 모바일 기기의 브로드밴드에 테더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보기 드문 앱이다. 폰에 앱을 설치하고 PC에는 이지테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설정해야 모바일 웹을 사용할 수 있다. 무료 버전도 훌륭하지만 HTTPS 암호화가 적용되는 사이트는 이용할 수 없다. 10달러의 요금을 한 번만 내면 풀 버전을 받아 이 제약을 풀 수 있다.

 

이지테더: 무료 또는 10달러

 


 

룩아웃 안티바이러스 앤 시큐리티(Lookout Antivirus and Security)

 

폰을 PC에 연결하기 전에 기기에 악성코드가 없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실제로 안드로이드를 일종의 트로이 목마로 사용해서 컴퓨터에 악성 프로그램을 침투시키는 악성코드가 존재한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악성코드 위협에 대한 지나친 과장에 겁먹을 필요는 없다. 가벼운 무료 앱인 룩아웃 안티바이러스 앤 시큐리티 앱을 폰 또는 태블릿에 설치하면 더 이상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룩아웃 안티바이러스 앤 시큐리티: 무료

 

 


오피스스윗 프로(OfficeSuite Pro)

 

안드로이드에서 실제로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는 어떨까? 업무용 제품군은 플레이 스토어에 흔하지만, 많은 경우 작업물을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기능이 없거나 구글의 무료 퀵오피스, 마이크로소프트의 안드로이드용 오피스 모바일과 같이 제한적인 클라우드 옵션만 지원한다.

반면 오피스스윗 프로는 구글 드라이브, 박스, 드롭박스, 스카이드라이브, 슈가싱크를 매끄럽게 지원한다. 클라우드에 저장된 파일은 PC에서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이 앱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수많은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형식과도 잘 연동된다.

 

물론 오피스스윗은 퀵오피스, 킹소프트 오피스와 같은 무료 대안보다 비용이 더 들지만 그에 상응하는 가치가 있다. 광범위한 클라우드 및 파일 형식 지원 외에, 오피스스윗은 단연 가장 멋지고 가장 많은 기능을 갖춘 모바일 오피스 제품이다.

오피스스윗 프로: 14.99달러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Google Cloud Print)

 

모바일 기기의 인쇄 기능은 대부분 열악하다. 구글의 클라우드 프린트는 그렇지 않다. 프린터를 클라우드 프린트에 연결하면(네트워크에 연결된 PC의 아무 프린터나 되며, 컴퓨터에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어야 함) 문서나 사진을 안드로이드에 내장된 공유 옵션을 통해 클라우드 프린트 앱에 공유하는 방법으로 인쇄가 가능하다. 외부에 있을 때 매우 편리하며, 종이 사본이 필요 없다면 구글 드라이브에 PDF로 화면을 저장할 수도 있다.

구글은 이 기능을 안드로이드 킷캣에 넣었으므로 앞으로는 이 앱조차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게 된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는 제조사마다 제각각인 만큼 현재 사용 중인 기기에 따로 앱을 설치해야 할 수 있다.

 

클라우드 프린트: 무료

 


에버노트(Evernote)

 

말이 필요 없는 세계 최고의 메모 앱, 에버노트다.

에버노트는 모든 기기에 걸쳐 메모를 동기화하므로 PC에 적어놓은 메모는 스마트폰으로도 전송되고, 그 반대로도 전송된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에버노트 앱은 기본적인 메모 외에도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강력한 검색 기능, 할 일 체크리스트 만들기, 오디오 메모, 그리고 카메라 스냅샷을 서비스로 바로 업로드하는 기능(에버노트의 광학 문자 인식 기술과 결합될 경우 매우 강력한 기능이 됨)을 탑재했으며, 많은 앱/서비스와 원활하게 연동된다.

 

유료 서비스에 가입하면 오프라인 메모를 비롯한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지만 기본 안드로이드용 에버노트는 무료다.

에버노트: 무료

 


 

 

대시레인(Dashlane) 또는 라스트패스(Lastpass)

PC월드는 암호 관리 프로그램을 적극 권장한다. 방문하는 모든 사이트마다 서로 다른 고유한 암호를 정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PC월드에서 가장 선호하는 두 가지는 대시레인과 라스트패스다. 둘 모두 이동 중에도 저장된 암호에 접근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을 제공한다.

 

둘 중에 대시레인의 인터페이스(사진)가 훨씬 더 보기 좋지만(라스트패스의 모바일 브라우저는 구닥다리같은 느낌) 두 앱 모두 기능적인 면은 훌륭하며, 저장된 암호를 잘라내서 다른 앱에 붙여 넣는 기능도 제공한다. 라스트패스는 돌핀(Dolphin) HD 모바일 브라우저를 위한 유료 플러그인을 제공한다. 이 플러그인은 잘라내기/붙여넣기 과정을 생략하고 브라우저 내에서 로그인 정보를 자동으로 채울 수 있도록 해준다. 대시레인은 주소, 신용카드 정보와 같은 다른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대시보드 및 래스트패스 앱: 무료(래스트패스의 경우 14일 평가 후 월 1달러의 서비스에 가입해야 함)

 

 

 

 

스플래시톱 리모트 데스크톱(Splashtop Remote Desktop)

이런!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들고 길을 걷고 있는데 집에 있는 PC의 파일을 꼭 이용해야 할 일이 생겼다. 심지어 필요한 PC의 폴더를 폴더 싱크(Folder Sync)로 백업해두지도 않았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

간단하다. 스플래시톱 리모트 데스크톱을 켜고 멀리 있는 컴퓨터에 들어가면 된다.


스플래시톱 리모트 데스크톱은 이름처럼 사용자가 윈도우 PC를 휴대폰에서 바로 보고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앱이다. 앞에서 언급한 상황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플래시처럼 휴대폰에서 재생이 안 되는 콘텐츠를 볼 때에도 유용하다. 더 훌륭한 점은 사용하기가 아주 쉽다는 것이다.


스플래시톱 리모트 데스크톱 : 9.99달러

 

 

출처 : 안철수 연구소

 

 

댓글
댓글쓰기 폼